심토스는 2년에 한번 열리는 국내 대표 산업전시회 입니다. 올해도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공식명칭은 SIMTOS2016(The 17th Seoul 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로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주관으로 열리며 올해 주제는 '생산제조기술, 공작기계와 하나가 되다' 라고 하네요. 규모는 국내 최대 산업전시회 답게 참가업체는 약 800개사 5,500부스, 참관객은 국내외 약 10만명 정도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주 품목은 금속이나 금형가공 장비, 그리고 LM가이드나 테이블, 스핀들 등 각종 산업기계에 사용되는 부품이 주 전시품목이고 3D프린팅이나 로봇, 스마트공장 관련 전시품목 역시 다양하게 출품됩니다.


올해 심토스는 주재별 6개의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1. 부품,소재 및 모션컨트롤관

각종 자재와 부품 등 고속 정밀 가공을 위한 핵심 부품들이 전시되는 곳입니다.

2. 금속절삭 및 금형가공관

각종 금속 및 금형 가공 장비는 물론 선반, 밀링 등 각종 금속가공을 위해 사용되는 장비와 솔류션이 선보입니다.

3. 자동화, 캐드캠, 측정기 및 로봇관

각종 자동화 장비와 설계시스템, 소프트웨어는 물론 3D프린팅과 CAD분야까지 전시됩니다.

4. 금속절단가공 및 용접관

최신 커팅기술은 물론 레이저가공장비 까지 금속을 자르고 연결하는 모든 장비와 솔류션을 위한 전시공간입니다.

5. 프레스 및 성형기계관

프레스와 주변 장비를 위한 전시장으로 유입프레스와 서보프레스 등 각종 프레스와 주변기기가 전시됩니다.

6. 공구 및 관련기기관

생산성과 정밀도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각종 툴과 툴링시스템, 그리고 초경공구 등 다양한 절삭공구와 주변기기를 위한 전시관입니다.


-무료입장권 등록

사전에 등록하지 않고 심토스를 방문하는 경우 현장에서 15,000원을 내고 입장권을 구매해야합니다. 흔하게 하는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등록 역시 무료 초청장 번호가 있어 해당 번호가 확인되어야 참관사전등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아라기계장터를 통하면 무료사전등록을 별도의 초정장번호 없이도 사전 등록이 가능한데요. 다아라기계장터의 경우 사전에 심토스와 협의를 통해 다아라기계장터를 통해 사전 등록하는 사람들을 모두 초정장을 받은 것으로 간주하기 떄문이라고 하네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아라기계장터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우측 상단에 무료 사전 등록을 클릭하세요.>


<일반적인 경우와 다르게 무료 초청번호 입력 창 자체가 없습니다.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심토스틑 2년에 한번 열리는 만큼 올해 방문하지 못하면 또 다시 2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특별히 산업체에 종사하지 않더라고 평소에 산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분들에게도 산업에 대한 트렌드를 경험하고 간접적으로 산업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