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과 단독 주택의 주요가 증가하면서 덩달아 벽돌의 사용도 증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시멘트를 사용해 만드는 벽돌은 일본의 폐타이어를 섞어서 만든다는 등 원료에 대한 문제점이 항상 따라다니고 아토피 등 인체에 문제를 야기하는 유해물질을 방출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친환경벽돌에 대한 문의와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보통 친환경벽돌은 화학 물질의 사용을 최소화한 제품이지만 성분과 제조과정 자체가 아무래도 목재에 비하면 의심되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국내에 목재로 만든 친환경벽돌이 있습니다. 발명 특허를 받은 이 목재벽돌은 원목재를 삶아 건조하는 방식으로 깍아 만든 벽도로 친환경일뿐 아니라 외장이나 내장제는 물론 인테리어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합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규격 역시 다양합니다. 모양도 다양한데요. 건축자재로 사용되니 필요에 따라 다양한 수요 대응이 가능하도록 규격화되있습니다.


사이즈별로 보시면되는데요. 일반적인 벽돌이 중간중간 시멘트를 발라 접착하지만 친환경벽돌인 목재벽돌은 나무의 특성을 살려 마치 전통가옥을 만드는 것과 같이 나무를 사용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샘플로 만든 집을 보시면 알겠지만 일반적인 벽돌로 만드는 것보다 목재를 사용한 만큼 외관와 내면의 인테리어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을 만큼 훌륭합니다. 또 벽돌에 비해 표면이 맨들맨들하고 딱딱한 정도가 조금은 덜하기 때문에 별도로 벽지를 바르거나 도장을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마치 레고 조립하듯이 다영한 모양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가정집은 물론 펜션이나 숙박업을 하시는 경우에는 이런 친환경소재를 사용한 목재주택이 있으시면 재미있는 이슈가 될 수 있겠네요.



지금 보여드린 목재벽돌은 발명특허 제품으로 금곡자산으로 문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맞춤형 제작도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직접 연락해보세요!!



특히 기존의 시멘트공법보다 공사기간을 단축,시공 할수있고 시공비용도 경쟁력을 갖추었을뿐만 아니라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공간을 만들어내는 우수한 건축자재 친환경 목재벽돌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