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3D프린터는 대부분 FDM방식으로 노즐에서 필라멘트는 녹여 한층한층 적층합니다. 대부분이 랩랩에서 파생된 소프트웨어와 비슷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대는 수십만원~수백만원까지 차이가 존재합니다. 가정용3D프린터가격 금액대별 특징을 살펴봤습니다.


< 출처: 3D다아라 >


1. 50만원 이하

가정용3D프린터가격은 가장 저렴한 모델은 50만원을 넘지 않습니다. 보통 초기 랩랩 모델과 비슷하게 외관이 없고 뻐대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립식kit형식이 대부분입니다. 교육용으로 나온느 경우도 많고 편의 기능이 많지는 않지만 FDM 3D프린터의 특성상 200만원 이하 3D프린터는 원리가 동일합니다.


2. 100만원 이하

사이즈가 작거나 혹은 kit형이 많습니다. 보통은 ABS와 PLA를 둘다 사용하기 보다는 PLA만 사용 가능한 경우가 많고 같은 kit형 이라도 50만원 이하 가정용3D프린터에 비해 편의 기능과 완성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기계를 전혀 다뤄본적 없거나 평소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3. 200만원 이하

보통 완성형 제품으로 배송시 대부분 설치까지 지원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정용3D프린터가격으로는 조금 높지만 오히려 kit형을 사서 고생하는 것보다 완성도와 편의성이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게 집에서 사용하기에 더욱 적당할 수 있습니다.


< 출처: 3D다아라 >


4. 200만원 이상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약간 부담스럽지만 아이들과 함께라면 조금 가격이 나가는 모델이 좋습니다. 200만원 이상 제품은 대부분 전용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류가 잘 발생하지 않고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3D프린텅이 쉽게 되는 제품이 많습니다. 또한 와이파이나 실시간영상 등 편의사양이 좋습니다.


< 출처: 3D다아라 >


*가정용3D프린터 선택시 추가로 고려해보세요!

FDM방식 3D프린터는 대부분 ABS 혹은 PLA를 사용합니다. 물론 다른것도 사용 가능하지만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차이점이 발생하는데요. 일부 3D프린터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전용 ABS나 PLA만 사용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일반 ABS나 PLA를 사용하는 경우보다 재료 가격이 2~3배까지 차이가 발생합니다.


가정용3D프린터가격 금액대별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국내에서 사용되는 3D프린터의 출력 사례를 보고 싶으시면 3D다아라 한번 방문해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