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 & 엑스포 2015 참가 업체 한번 살펴봤습니다.


이번에도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많은 업체들이 참여하는데요 일단 고만고만한 FDM 취급 회사는 제외하고 한번 살펴봤습니다.




메이커봇

가장 대표적인 3D프린터 제조업체인 스트라타시스의 자회사로 3D프린터를 개인에게 보급하는데 큰 공이 있는 회사 중 하나 입니다. 요즘은 안좋은 조식도 들리고 있지만 아직까지 데스크탑 3D프린터 부분에서는 절대 강자 중 하나로 간편한 사용 방법과 각종 기능들은 충분히 데스크탑 3D프린터 부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마크애니

마크애니는 3D 콘텐츠 저적권 관련 기업입니다. 3D프린터 대중화 혹은 사용의 장착에 1순위가 콘텐츠의 확보와 유통, 그리고 확산인데요. 마크애니는 이런 디지털 저작권에 대한 관리와 워터마킹 기술 등을 제공합니다.


Esun

3D프린터 소재 전문 업체로 PLA부분에서는 영향력이 큰 회사 입니다. 특히 안정성이 높은 필라멘트를 공급하고 있으며 종류는 물론 가격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평기됩니다.


온스캔스(주)

3D스캐너 전문 업체로 개발과 제조, 판매를 합니다. 산업용과 인체용 스캐너는 물론 3D데이터 편집 프로그램도 자체적으로 제공핳고 있고 스캐너와 레이저 조각기를 이용한 3D 크리스탈 얼굴 조각 사업 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UCT

UCT 싱가포르 적층제조센터(Additive Manufacturing Center Singapore)는 나스닥 상장사인 UCTT의 아시아 지사입니다. 동남아 지역에 가장 큰 프린팅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고 FDM, SLS, SLA등 다양한 방식의 3D프린터를 사용합니다.


AOYUE

가열기기 전문 업체로 3D프린터 후가공과 조각이 가능한 Ritocco 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OWL WORKS 

대형 레진 3D프린터를 개발한 업체로 글로벌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 펀딩에 성공한 업체입니다. LIPS라는 방식을 사용해 기존 레진 3D프린터 보다 쉽게 큰 사이즈의 조형물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3D프린팅 관련 업체들이 이번 전시회에 나오고 컨퍼런스도 충분히 준비되 있습니다. 특히 예전과는 다른게 사전 등록시 무료로 제공되던 입장권은 동일하게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능한 것은 물론 모든 기조연설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