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우리가 어려서부터 오른손 잡이, 왼손잡이 이렇게 잘 쓰는 손을 구분하는데요.  사실 이렇게 어느 쪽이 잘 사용하는 쪽인지 간단히 확인이 가능한 신체 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눈 인데요.


손과 마찬가지로 오른쪽 눈과 왼쪽 눈 중 우리는 주시안 부시안 이라고 해서 주로 기준으로 사용하는 눈을 주시안, 그렇지 않은 쪽으로 부시안이라고 합니다. 특히 주시안을 알고 있으면 좋은 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카메라 현미경과 같이  한쪽눈을 감고 봐야하거나 운동시 오른쪽 왼쪽 어느 편이 적합한지 등을 판단할 때  좋은 판단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저 같이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뷰파인더를 볼 때  무조건 주시안을 사용하는 편이 전체적인 구도를 잡고 원하는 사진을 찍는데 좋습니다.



그럼 내가 사용하는 오른쪽 눈과 왼쪽눈 중 주시안이  어떤 눈인지 확인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고 지금 이 글을 보는 순간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한 손으로 그림과 같이 OK 사인을 만들어 보세요.


 

2. 양쪽 눈을 뜬 상태로 3~10미터 물건을 그림과 같이 손가락 사이로 주시 합니다.


3. 그 상태로 오른쪽 눈, 왼쪽 눈을 번갈아 감습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둘 중 한쪽 눈에서는 양쪽눈을 모두 뜨고 있는 것과 같이 사물이 보이고 한쪽 눈에서는 볼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물체가 정상적으로 보이는 눈이 바로 주시안입니다.


사실 우리 눈은 양쪽 눈이 서로 평행하지만 다른 곳에 위치하고 있기 떄문에 한쪽 눈에 자연스럽게 초점을 두고 있다고 보면되는데요.  지금 바로 내가 주로  사용하는 주시안은 어느 눈인지 확인해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