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는 보기 힘들었지만 올해 들어 대부분 기계 관련 전시회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바로 3D프린터 업체와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작년에는 인사이트3D프린팅 이외에는 다양한 3D프린터를 보는게 쉽지 않았는데 올해는 제가 방문한 전시회 중에 3D프린터 없는 전시회가 없네요. 


이번에 한국기계전은 IT 융합 3D프린팅산업 특별전이 별도로 열리는 만큼 3D프린터 업체와 제품들이 나온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동시에 바로 옆에서 열리는 금속산업대전에도 비슷하게 열리는 특별관 같은게 있는데 이왕이면 한 곳에서 개최하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이번 전시회에도 기대되는 3D프린터와 업체들이 있는데요.


1. 국산 3D프린터의 대표격인 캐리마의 DLP 3D프린터

아마 3D프린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모두 알고 있을 것 같은 캐리마 입니다. DLP 3D프린터로 특히 유명하고 아직 국내에 3D프린터가 보급되기 이전부터 국내에서 직접 제조를 하고 있던 업체인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3D프린터는 놀라운 속도로 해외에서도 집중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번 한국기계전 출품 대상에 있는지 없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새롭게 개발했다는 3D프린터가 꼭 출품해서 직접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2. 냉난방은 물론 3D프린터 업체로 변신한 헵시바의 SLA 3D프린터

헵시바는 냉난방 분야와 산업용 특수 난방에서는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국내 회사입니다. 한 2~3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3D프린터를 제작하면서 시장에 진입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처음에 FDM방식의 3D프린터를 공개했을 당시 다른 국내 제조 업체와는 달리 내부에 온도를 제어할 수 있어 놀랐습니다. 이번에도 FDM과 DLP만 제조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출품 대상에 SLA 3D프린터 제품이 올라와 있네요. 벨츠 마크를 보면 직접 제조한 것으로 보이는데 직접 한번 꼭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정밀 제조와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는 대건테크의 FDM 3D프린터

대건테크는 월래 반도체 장비나 의료 관련 제품 등 높은 정밀도와 신뢰성이 보장돼야 하는 장비들을 제조하고 있는 업체로 알고 있는데 3D프린터 업체로 변신했습니다. 아직까지 FDM방식의 3D프린터 제품만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 직접 본적은 없어 이번 기회에 한번 실물을 보고 체크해야겠습니다.


4. 3D시스템즈 제품을 취급하는 세종정보기술의 3D프린터

3D프린터하면 빠질 수 없는 제품이 바로 3D시스템즈 제품인데요. 개인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3D프린터 시장에서 약간은 느린 듯한 느낌을 받는 분야가 3D시스템즈나 스트라타시스의 산업용 3D프리터 같습니다. 이 분야는 아마 제품의 변화보다는 가격 변화가 조금 더 빠른 느낌이 드는데 이번에는 과연 새로운 제품이나 변화되는 모습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한국기계전에 제가 말한 3D프린터 업체보다 더 많은 업체가 나온다고 알고 있는데요. 어떤 업체들이 나올지는 한번 방문해서 확인해봐야겠네요. 참고로 한국기계전은 킨텍스에서 10월 28일부터 4일간 열린다고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