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에는 국내 대표적인 기계화사단인 제20기계화보병사단이 있습니다. 유독 양평 가평 이쪽에는 기계화보병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전방바로 아래 지역에서는 빠른 기동력을 확보하도 대응하기는게 필요하기 때문인거 같네요.


제20기계화보병사단에서는 특히 수도권과 가깝도 인구도 많은 지역에 위치한 부대인만큼 민간인에 친화적인 행사도 많이 하는데요. 이번 어린이날에는 직접 탱크나 장갑차, 자주포 등의 화력을 체험하고 직접 타볼 수 있는 행사가 어린이날 행사와 함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항공대가 일단 환영인사를 해주더군요! 폰카로는 잡기 힘들지만 실제로 한 10대 정도가 편대 비행 등을 선보였는데 생각보다 사람들 근처까지 날아옵니다;; 사전 행사에는 단순히 연막 정도를 뿌리는데요, 화력시범에서는 실제 대상에 연습용 로켓을 발사하는 장면까지 보여줍니다.



본격적인 화력 시범전에는 20사단 장병들의 사물놀이와 군악대 연수 등 각종 행사들이 열립니다.



한쪽에서는 직접 기계화장비들을 보고 타보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20사단의 경우 대부분 최신장비가 먼저 도입되는 기계화부대라 장갑차도 최신형이네요.



K-9 자주포도 있습니다. 직접보니 포신이 정말 길더군요!!



국제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는(하지만 일부 문제가 있다는)최신 한국형 탱크인 흑표도 있습니다. 사람들의 인기가 아주 많더군요!!


본격적인 화력 시범은 다음에 다시 한번 포스팅할께요!!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