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의 조립라인이나 각종 작업장에서 산업안전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명확한 작업 영역 구분과 정리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공장 바닥에 작업자의 위치를 명확하게 표시하고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피로방지매트를 설치하는 곳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공장과 같은 산업현장은 물론 카운터나 학교, 강의실 등 장시간 서서 일해야 하는 곳에도 큐션 및 충격 흡수가 가능해 피로경감 및 산업재해예방을 목적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업자의 이동 통로에 설치시 시설에 익숙하지 않은 작업자도 명확하게 이동로를 인식할 수 있고 매트로 구성되어 있어 실수로 이동시 화물을 떨어뜨리거나 넘어지는 경우에 제품의 파손이나 근로자의 부상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작업대의 경우에도 위에 사진은 아무것도 설치 하지 않은 사진이고 아래 사진은 피로방지매트를 설치한 사례입니다. 이 경우에도 위에 미설치 사례에서는 작업 위치가 명확하지 않고 장시간 근무시 다리에 피로가 누적될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이 피로방지매트를 설치하면 근무환경 개선은 물론 산업안전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피로방지매트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특징과 기능이 있습니다.

1. 충격 흡수 및 큐션감각으로 탁월한 피로예방효과가 있습니다.

2. 다이아몬드 타입으로 미끄럼 예방이 가능하고 낙하물 파손 경감 효과가 있습니다.

3. 바닥재 보호에 효과적입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롤매트 형태를 기본으로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바닥재나 인테리어를 고려해 사용 재질과 투께, 크기 등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무환경은 물론 산업안전까지 개선 가능한 피로방지매트가 필요하신 분은 연락하셔서 상담받아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