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동파에 가장 취약한 곳이 바로 화장실 입니다. 특히 아파트는 괜찮지만 화장실이 외부에 노출되는 단독주택이나 상가나 건물 공용 화장실은 겨울철에 동파에 특히 취약합니다. 보통은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서 온수를 조금 틀어 놓거나 라지에이터 등을 설치하는데요.


누가 언제 물을 사용할지 알 수 없는 환경이거나 잠결에 물을 잠그는 경우 한겨울에는 동파를 피하기 힘듭니다. 특히 공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더 문제가 많고 난방기를 사용하자니 일단 비용과 유지비도 많이 나오고 부상에 대한 위험도 항상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화장실 난방기가 있습니다. 천장에 설치하는 형태로 딱 화장실이 아니라 영하의 기온으로 떨어지면 안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온도가 딱히 따듯하게 유지될 필요가 없는 화장실이나 공용 창고 같은 장소에서 주로 사용되는데요.










일반적인 난방기와는 차별되는 점이 바로 저온으로 온도를 유지시키면서 자동으로 작동한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영하의 날짜로 기온이 떨어지면 작동하는 이런 화장실난방기는 수동이나 타이머를 통한 작동이 아닌 전원코드만 연결되 있으면 영상 6도에서 자동으로 작동해 영상 10도에서 자동으로 운전을 멈춥니다.


특히 실내온도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한 검색 기능이 매우 인상적인데요. 보통 난방기는 가동하게 되면 난방기 주변은 따뜻하고 거리가 멀어지면 점점 온도나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적절한 온도 측정이 힘들지만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송풍기를 가동해 내부 공기를 순환시키고 그 온도를 측정하는 기능이 있어 평균적인 온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런 동파방지용 온풍기 하나만 있으면 아무리 겨울철 온도 변화가 심해도 동파방지는 물론 에너지 절약까지 할 수 있습니다. 꼭 화장실이 아니라 지하수를 쓰는 주택의 경우에는 급수 펌프가 있는 곳에도 하나 설치하면 좋겠네요. 사실 지하수를 올려쓰는 집들은 펌프가 집 내부가 없는 경우 동파에 매우 취약합니다.


이번 겨울 동파의 문제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신원에너지에 연락해보세요. 단순히 제품에 대한 상담이 아닌 겨울철 난방과 에너지 절약에 대한 종합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