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철근절단기라고 하면 영화나 TV에서 가끔 보이는 큰 가위처럼 생긴 철단기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그런 절단기로는 자물쇠나 철판 정도만 절단이 가능하고 공사현장 특히 건설토목공사에서 사용되는 큰 철근을 절단할 수 없습니다.

토목공사는 말 그대로 토사와 목석을 사용하는 공사로 단단한 내구성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철근 역시 많이 사용되는데요. 이런 철근을 항상 건설토목공사 현장에 적절하게 만들어 갈 수도 없고 큰 기계를 가지고 다니면서 철근을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 바로 이 휴대용 철근절단기 입니다. 현장에서는 철근핸드캇타 아니면 그냥 핸드캇타라는 말로도 많이 불리는데요.


최대 절단 능력이 32mm인 제품을 기준으로 보면 제품 무게는 27kg으로 무겁지만 성인 남성이 혼자 작동이 가능한 중량입니다. 하지만 철단 압력은 45톤에 이르고 32mm의 철근을 4초만에 절단할 수 있는 보는 것과는 다른 어마어마한 장비입니다.


주로 사용되는 분야는 지하철 공사나 도속도로공사, 교량공사와 같이 기초를 다지기 위해 토목공사시 철근 사용이 많은 인프라 건설토목공사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제품구성-

*철근절단기 본체

*오일주유통

*육각렌치

*절단기 날 여분 2개

*스패너

*육각볼트


비슷한 종류의 제품을 찾고 있으시거나 건설용 장비가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면 각종 건설 공구를 취급하는 신영건설기계에 연락해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