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차량 정비를 하거나 기계를 고치면 무거운 엔진과 같은 부품은 크레인으로 들어올리시는 장면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렇게 중량물을 다루는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사람이 인력으로 들기에는 조금 힘든 부분도 있고 엔진과 같은 그냥 내려놓고 작업하기 위해 꺼내는 경우는 몰라도 자유롭게 이동을 해야하거나 들고 있는 상태에서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참 난감한데요.

억지로 작업을 하다가 중량물이 낙하하거나 무리해서 허리나 무릅이 상하는 산업재해를 당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에어발란스는 바로 이런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는 장비로 무거운 중량물을 아주쉽게 다룰 수 있도록 하는 장치입니다. 월래는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만약에 100kg 중량물을 들어서 작업해야 한다고 하면 에어발란서가 대상의 중량을 감지해 위에서 일정 힘으로 들어주는 원리 입니다. 에어발란서가 90kg의 힘으로 잡아 준다면 실제 작업자는 100kg이 아닌 10kg의 힘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보통 이런 에어발란서는 작업공간이 한정적이고 고정식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넓은 작업 반경보다는 한정된 작업 공간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고 작업자의 손 움직임에 따라 작업 속도를 자동으로 가감할 수 있어 산업재해로부터 작업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잘 보이면 판으로 된 유리는 잡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판 유리작업을 해서 누워 있던 유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 옆으로 돌려 적재함에 놓습니다.


특히 지금 보시는 장비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100% 에어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작업장의 공정과 여건에 따라서 수월하는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합니다.



사람이 직접 손으로 작업대에 올리기 힘든 물체도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최소 150~450kg까지 필요한 분야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규격이 있고 설치공간에 따라서도 적합한 모델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한 부분까지는 아무래도 전문 업체의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