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3D프린트와 3D프린터, 그리고 3D프린팅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요즘 시장에서는 굉장히 혼동되서 사용되고 있는것 같은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구별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계는 당연히 3D프린터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3D프린팅은 관련된 전체 산업을 이야기할때 사용하고 3D프린트는 보통 출력된 제품을 말할때 가끔 사용하는데요.(사실 잘 사용하지는 않아요)


이런 3D프린트나 3D프린팅 관련된 정보를 어디에서 찾으시나요??


워낙에 정보가 많다보니 찾기도 힘들고 각각 업체들이 정보를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통해 올리다보니 한번에 비교하기도 힘든데요.


이런 정보를 조금 더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축된 홈페이지가 바로 3D다아라 입니다. 3D프린터 3D다아라는 크게 5가지로 3D프린트와 관련 산업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는데요.


1. 3D프린터활용

3D프린터활용은 말 그대로 어떤 3D프린터가 어떻게 사용하냐를 다루고 있습니다. 보통 3D프린터 관련 상담을 하면 FDM은 모도 DLP는 모도 이런 정보가 아니라 FDM으로 어떤 것을 할 수 있고 DLP로는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이런 사례가 가장 중요해 이렇게 분류해 놨습니다.


전문업체들이 작업한 사례가 가장 많고 개인적으로 출력물을 자랑하고 싶으신 분들이 올려놓는 경우도 많은데요. 실제 사용하는 사람들이 직접 올려놓은 사례들 입니다. 업체 분들의 경우 이렇게 사례를 공유하면 마케팅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시스템을 지원해드리고 있고 포트폴리오로 사용 가능하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2. 3D프린팅 뉴스

3D다아라 뉴스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뉴스인데요, 기본적으로는 최대한 해외기사를 그냥 번역하거나 업체에서 작성한 보도자료를 배포하지 않기 위해 노력합니다.(사정상 가끔 보도자료도 올라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가 조금 느릴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해외 뉴스도 되도록 서면 인터뷰를 통해 작성하고 있고 국내 뉴스도 집접 작성하거나 인터뷰를 통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3. 3D프린터 정보

다른 쇼핑사이트와는 다르게 3D다아라의 3D프린터정보는 해당 3D프린터로 제작한 업체의 사례와 연동됩니다. 즉 A라는 출력업체가 B라는 3D프린터로 제작한 사례가 등록되면 자동적으로 B라는 3D프린터 정보를 확인하는 경우 A업체의 사례가 보입니다. 이를 통해 3D프린터 구매전 해당 3D프린터로 출력한 3D프린트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 3D프린팅 전문출력소 정보

3D다아라에서는 3D프린트 사례를 보고 전문출력소에 의뢰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리고 있는데요. 말 그대로 3D프린터사례에 등록한 사례를 업체 정보와 연동해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보여드립니다. 출력 의뢰하는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정보가 바로 기존에 전문출력소가 어떤 출력을 해봤나 하는 부분이라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3D프린트에 대한 각종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유저놀이터와 교육이나 서비스 업체 혹은 제조업체들이 이벤트나 행사를 홍보할 수 있는 무료홍보게시판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특히 3D프린터 교육 업체들이 많이 이용해주시네요!!!


3D프린팅과 3D프린터, 그리고 3D프린트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한번 포탈사이트에서 3D다아라를 검색해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