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은 간단하게 말하면 복수의 금속을 결합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종류도 방식에 따라 아크용접, 가스용접, 티그용접 등등 용접 방식과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됩니다.



그중에서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스폿용접기는 스폿(spot), 즉 점 단위의 용접을 하는데 사용되는 용접 방식으로 알루미늄, 스테인레스 등은 물론 이종용접이나 동, 황동과 같은 비철류 용접에도 사용됩니다.


스폿용접기는 기본적으로 접합을 원하는 모재를 겹친 상태에서 고열과 압력으로 눌러 용접을 진행하는 일종의 저항용접기 입니다. 작업이 비교적 간단하고 녹이나 열에 의한 변형이나 손상이 적어 패널 교환과 같은 작업에도 많이 이용되는데요.



특히 이번에 보여드리는 콘덴서식 스폿용접기는 콘덴서에 에너지를 비축해 두었다가 트랜스를 거쳐 한번에 방출되는 방식을 사용해 일반적인 AC 스폿용접기보다 용접시간이 3/100sec가 단축되므로 작업능률이 높습니다.


무접점 특수 반도체 방식이므로 기기의 모든 동작의 응답속도가 매우 빠르며 입력전원 전압 변동에 의한 전류 변동이 없으므로 안정된 용접전류로 용접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고 공압방식의 채택으로 종래의 수동방식보다는 용접웰딩상태가 획일적이고 깨끗한 것도 큰 장점인데요.


용접기가 필요하시거나 관심이 있느신 분은 이런 마이크로 콘덴서 방식의 스폿용접기도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