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딩 작업은 표면을 매끈하게 만드는 공정을 말합니다. 보통 사포와 같은 물건으로 표면을 닦는 작업을 말하지만 수작업으로 샌딩을 하면 엄청 힘든데요. 그래서 보통은 작은 샌딩기를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대량의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조금 다른 자동샌딩기가 필요한데요, 바로 지금 보여드리는 것과 같은 컨베이어 방식의 자동샌딩기 입니다.



컨베이어 샌딩기는 말 그대로 컨베이어벨트와 샌딩기를 결합한 방식으로 연속적으로 작동하는 샌딩기를 컨베이어 벨트에 있는 작업대상물이 지나가면서 연속공정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이런 방식은 장단점이 있는데요. 가장큰 장점은 바로 대량작업이 가능합니다. 자동샌딩기 특성상 사람이 샌딩하는게 아니고 대상물의 투입과 산출이 자동으로 이워지니 컨베이어에 올리지만 잘하면 자동으로 샌딩작업이 진행되는 것은 물론 작업 속도와 정도가 동일해 균일한 표면 조도를 얻을 수 이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컨베이어 작업 특성상 단면만 샌딩이 가능하고 평평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작업의 효율이 좋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작업 하고자 하는 대상에 따라서 컨베이어와 샌딩기의 크기를 달리 할 수도 있고 다중 노즐을 사용해 개별 압력을 적용하면 다양한 작업이 추가로 가능하기도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