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자격증 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는 GAIQ는 워낙에 우리나라가 자격증을 좋아하니 편의상 구글애널리틱스자격증이라고 부르지 사실은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다 라는 인증서 입니다. 운전면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아니라 사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는 인증인데요.


인증시험에 필요한 조건도 비용도 심지어 그냥 개인용 컴퓨터에서 진행해도 괜찮기 때문에 구글애널리틱스 사용자라면 한번쯤 취득해도 괜찮습니다.


앞서 말한것과 같이 인증시험이지 자격증이 아니고 내용도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보다는 개념에 대한 문제들이 대부분이라 학원을 다니거나 추가로 비용을 내고 교육받을 필요는 없는거 같네요.


시험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파트너스(https://www.google.com/partners/?hl=ko)에 접속합니다. 구글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약관에 동의하면 바로 가입됩니다. 가입하고 나면 인증이라는 매뉴가 있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와 광고 플랫폼인 애드워즈 2가지 인증 매뉴가 있습니다. 애널리틱스는 1개 인증시험이 있는 애드워즈는 종류가 조금 있는데요. 애드워즈 같은 경우에는 시험 2개를 통과해야 인증된다고 하네요.


애널리틱스를 눌러보면 간단한 설명과 시험 대비 자료 보기라고 있는데요.


구글애널리틱스자격증 GAIQ 인증서 취득을 위해서는 여기 있는 동영상으로 충분합니다. 따로 학원을 다니거나 강의를 수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매뉴를 눌러보면 몽땅 영어로된 페이지가 나와서 당황할 수 있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모든 동영상은 한국어로 자막이 지원됩니다. 이 기회에 영어공부도;;;;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GAIQ는 편의상 구글애널리틱스자격증 이라고 불리지만 기술적인 부분이나 상세적인 부분보다는 전반적인 개념을 알고 있는지에 대한 인증시험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자료만 있어도 충분히 시험에 합격 가능합니다.


실제로 위에 처럼 문제가 나옵니다. 별로 어렵지 않은데요.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서 필요한건 기기 카테고리가 어떤건지 몰라도 브라우저와 언어는 무조건 포함되니 정답은 모두 정답이 되야겠네요;; 물론 답은 모릅니다. 정답을 알려주지는 않기 떄문인데요. 혹시 아닌거 같으시면 댓글좀 달아주세요 ㅎ


시험시간은 최대 90분이고 총 70문제 중 80% 56문제 이상 정답이면 합격입니다. 결과는 바로바로 볼 수 있고 불합격시 일주일 뒤에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시험에 합격하면 조금은 허접하게 생긴 인증서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를 어느정도 사용하고 있기 떄문에 시험 준비가 오래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왔다갔다 하면서 동영상 강의 중간중간 3일정도 봤는데요. 애널리틱스 사용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조금 아리송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만 이건 돈 들이면서 공부할 부분은 아니고 실제로 애널리틱스 조금만 사용해 보면 쉽게 이해가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애널리틱스 인증 받으려는 분들은 애널리틱스 사용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니 일단 공부하지 말고 인증시험 한번 보세요. 그러면 대충 어떤거 공부해야하는지 나옵니다. 동영상강의 한번 일주일 동안 틈틈히 보시고 다음주에 시험 보면 아래와 같은 인증서 발급받을 수 있으실꺼에요!!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