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말도 많고 많은 광고업체들이 대부분 통계를 통한 정확한 노출과 클릭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회사에 마케팅에 대한 전담 직원이 있는게 아니라면 개별로 마케팅 하지 말고 차라리 마케팅대행사를 통하라고 권장합니다.


물론 마케팅대행사 선정은 조금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지만 어느정도 나쁘지 않는 마케팅대행사만 선정해도 개인이 그냥 하는 것보다는 효과가 좋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소한 적절한 세팅은 지원하니깐요)


하지만 마케팅대행사를 아무리 잘 선정하고 혹은 전담 직원이 있어도 가장 중여한건 랜딩페이지 입니다. 에전과는 달리 요즘은 대부분의 광고 심지어 디스플레이 광고도 대부분 CPC와 같은 성과형 비용을 청구합니다. 노출만 가지고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는 점점 줄고 있는데요.


그래서 어떻게 보면 문구나 디스플레이 배너에 대한 중요는 예전에 비할껀 아닙니다. 노출 방식의 과금에서는 무조건 낚시를 하던 경품을 걸던 일단 클릭을 유도해야 하지만 성과형 과금에서는 노출이 얼마나 많이 되던 어짜피 성과가 없으면 비용이 지출되지 않으니 무리해서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이 아니라 오히려 내 광고를 확인한 사람중 적절한 사람이 클릭이나 다른 성과로 측정되는 액션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보다 중요한게 바로 랜딩페이지 입니다. 물론 옛날에도 랜딩페이지가 중요했지만 노출을 기준으로 과금을 한다면 랜딩페이지를 보던 말던 어짜피 비용이 지불되니 상관이 없지만 지금과 같은 성과형에서는 광고를 통해 유입된 랜딩페이지가 실제 광고 성과를 좌지우지할 수 있습니다.


과연 랜딩페이지가 내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을 광고를 클릭한 유저에게 적절하게 제공하고 있고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면서 얻고자 하는 경험에 대해서 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어야 성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처럼 10%할인 이라는 광고를 하면서 막상 랜딩페이지에서는 이거해야 할인 저거해야 할인 이 조건 저 조건 해 놓으면 바로 망하는 광고가 되는거조. 랜딩페지가 10%를 할인 받을 거라고 기대한 유저가 추구하는 경험과는 전혀 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많은 마케팅대행사나 컨설턴트가 어느정도 웹기획까지 가능해야 합니다. 물론 랜딩페이지에 따른 적절한 마케팅 설정도 중요하지만 웹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경우 마케팅의 성과를 위해서라도 컨설턴트가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하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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