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에서 열리는 MWC 즉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가 중국의 성장과 함께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바로셀로나에서 매년 열리는 이 전시회는 모바일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자랑하는 전시회로 각종 제품은 물론 모바일 관련 국제적인 규제와 기준이 만들어지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올해 MWC 2016 더욱 뜨거운 이유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과 제조업의 성장으로 기존의 스마트폰 제조 업체인 삼성이나 LG전자 역시 조금 더 빠르게 더 좋은 제품을 선보여야 하기 떄문인데요.


삼성전자의 갤럭시 S7은 물론 LG전자는 이미 신제품 공개 행사인 언팩 초대장을 보내 신제품 출시를 예고 했고 중국의 샤오미 역시 새로운 미5 를 공개할 것으로 입니다. 아마 화웨이의 웨어러블인 화웨이워치2 공개도 예상되네요.


물론 애들은 항상 개별 행사를 통해 신제품을 공개했기 떄문에 이번에도 별 다른 이슈는 예상하기 힘듭니다.


이외에도 각종 주변기기 역시 선보이는데요. 삼성전자가 VR카메라를 선보인다는 말도 있고 소니나 오포, 레노버, HTC 등 각 업체 역시 자신들의 기술과 제품을 자랑 할 것 같습니다.


전시회명: MWC (Mobile World Congress)

전시날짜: 2016-02-22 ~ 2016-02-25

장소: Fira Gran Via(Barcelona)

입장료(하단참조)


MWC의 또 하나 특징은 입장료가 비쌉니다. 다른 전시회에 비하면 정말 어머어머한 입장료인데요. 키노트나 컨퍼런스 참가를 위해서는 상담한 입장료를 지불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싸면 사람들이 안올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면에 이렇게 비싸기 때문에 진짜 비즈니스를 위한 사람이 방문하고 수준 높은 논의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키노트에 참가하는 사람들 명단만 조금 봐도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 주크버그, 차이나모바일 회장, 버즈피드 창업자, 에릭슨 CEO, 시스코CEO 등 어디가서 만나기 힘든 사람들이 가득하네요.



블로그 이미지

사진찍는백곰

산업관련 정보, 마케팅, 웹로그분석, 기타 산업진흥마을 이야기

,